휴지없는 변소

iPhone과 에그(EGG)모뎀의 결합 본문

iPhone App.

iPhone과 에그(EGG)모뎀의 결합

다재소능 2010. 4. 14. 02:54


1. 논문 준비 관계로 넷북이 있으면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요새 와이브로 결합 상품으로 주는 공짜(?) 넷북을 하나 장만하기로 했다. 공짜 넷북이라고 검색을 하니 무수히 많은 웹페이지들이 날 반기고 있었다. 이래저래 무슨 넷북을 주는가 하고 살펴봤더니 역시 그놈이 그놈인지라, 처음에는 A/S가 확실한 삼성이나 엘지 넷북 중에 무조건 이쁜 놈 하나 고르려고 하던 찰나에..


2. 에그(EGG) 모뎀이란게 눈에 띄는게 아닌가!! 에그 모뎀은 한 마디로 무선 공유기 역할을 하는 와이브로 모뎀이었다. 그 순간 나는 다음과 같은 추론을 시작한다.

1) 나는 이미 아이폰을 가지고 있다.
2) 만일 내가 에그 모뎀을 가지게 된다면, 내 아이폰은 항상 wi-fi 환경에 있을 수 있다.
---------------------------------------------------------------------------
3) 결론 : 그렇다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에그 모뎀을 써야 한다.

그렇다 에그 모뎀을 주는 넷북을 사면, 넷북은 물론이고, 아이폰을 언제 어디서나(단, 서울을 벗어나면 곤란하다.;) wi-fi 환경에서 쓸 수 있는 것이다. 에그 모뎀은 요렇게 생겨 먹었다.




3.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 공짜라고 이름이 붙어 있는 제품들 중에는 acer제품(D532H 모델) 말곤, 에그 모뎀을 함께 주는 제품이 없었다. 그런데 에이서는 A/S가 그지 같기로 유명한 회사 아닌가.; 한참을 고민을 했다. 에이서 넷북+에그 모뎀 조합을 살 것인가 그냥 A/S 확실한 삼성, 엘지를 살 것인가



4. 하지만 내 아이폰이 언제나 와이파이 환경에서 구동된다는 유혹은 도저히 물리칠 수 없는 것이었다. 그래서 난 '어짜피 뽑기 운만 좋다면, 그리고 조심히 사용만 한다면 문제 없어'라는 생각과 함께 에이서 넷북+ 에그 모뎀을 와이브로 결합 상품으로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다음은 acer D532H와 에그 모뎀의 모습이다.(사진 찍는걸 그다지 즐기는 않아서 처음 넷북 도착한 날 찍은 사진 2장 밖에 없다)




5. 한 2주간 써 본 결과 현재까진 매우 만족스럽다.

1) 그동안 우리 학교의 경우는 망할 학교 무선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학번과 주민번호 뒷자리를 매번 쳐서 로긴을 했어야 했다. 그리고 아이폰 같은 경우 30분만 와이파이를 사용 안해도 접속을 끊어 버려서, 참 고맙게도 내 주민번호 뒷자리를 절대 까먹을 수 없게 만들어 주고 있었다. 또한 넷북과 아이폰으로 동시에 접속을 하면, 하나를 끊어 버리는 등 불편함이 많았었다.
 
=> 그러나 이제는 로긴 같은건 할 필요가 없다. 또한 넷북으로 웹서핑을 하면서 동시에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한 자리 남는 자리(에그 모뎀 하나 당 총 3자리의 회선을 제공한다)를 옆에 있는 지인들에게 분양(?)해서 쓰게 만들 수도 있게 되어 갑자기 나는 매우 유용한 인간으로 변모하게 되었다.


2) 와이파이 지역이 아니라서 3G 망을 이용해 아이폰을 쓰다 보면 아무래도 조금 답답한 면이 없지 않았다. 또한 몇몇 어플(특히 동영상 재생 어플류)은 3G 상황에서는 어플 구동이 되지 않기에 사용에 조금 불편함이 있었다.

=> 현재까지 내가 돌아다녔던 서울 지역에서 와이브로 신호가 안잡히는 지역은 없었다.(한번 지하에 있는 술집에서 신호가 안잡힌 적은 있었음) 이제는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탈 때에도, 내 아이폰은 언제나 와이파이 신호를 우걱우걱 받아서 먹고 다닌다. 그리고 내 옆에 있는 아이폰 유저나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매우 환영받는 사람이 되었다.

3) 에이서 D532H의 경우, 어짜피 넷북은 넷북인지라 큰 기대를 안했기에, 문서 작업과 간단한 인터넷 웹서핑 수준의 작업을 하는데 큰 불편은 없이 잘 쓰고 있다. (다만 하드(웬디 하드)의 딸깍거리는 소리가 매우 거슬렸었는데 몇일 동안 이리저리 알아 보고는 문제를 해결해서 잘 쓰고 있다)


6. 이번 기회에 와이브로 결합 상품으로 공짜 넷북이나 한번 써볼까 생각 중인데, 아이폰 혹은 아이팟 터치를 이미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면, 에그 모뎀이 딸린 넷북(공짜는 아니고 약정 요금에 월 할부금을 더 내는 제품의 경우 에이서 제품 말고도 다른 회사 제품의 넷북도 있었음)을 구매하는 걸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


7. 이렇게 나는 KT의 완벽한 노예가 되었다;;(아이폰 약정 2년, 와이브로 약정 3년) 그리고 집을 나설 때면, 담배와 라이타 뿐만 아니라 에그 모뎀도 챙겨서 나오는 사람이 되었다.

'iPhone A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윗 푸쉬어플 <Boxcar>  (11) 2010.08.26
가볍고 빠른 트윗어플 <Osfoora>  (10) 2010.08.03
N드라이브 vs 한컴뷰어  (8) 2010.05.11
네이버 N드라이브  (4) 2010.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