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없는 변소

가볍고 빠른 트윗어플 <Osfoora> 본문

iPhone App.

가볍고 빠른 트윗어플 <Osfoora>

다재소능 2010. 8. 3. 16:55

1. 트위터 어플은 매우 많은 종류가 있다. 그 중에서 오늘 내가 추천하고자 하는 어플은

오스푸라(Osfoora) - $2.99


많고 많은 트윗 어플 중에서 오스푸라를 추천하는 이유는 딱 2가지이다.

(1) 빠르다
(2) 이쁘다


'장난해?'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겨우 저거 2가지가 장점이면서 많고 많은 무료 어플을 두고 미쳤다고 유료 어플을 쓰냐고 묻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트윗을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알 것이다. 빠르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물론 오스푸라에도 단점이 있다.
(1) 무려 $2.99나 한다는 사실
(2) 그럼에도 푸쉬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사실

(2)는 Boxcar라는 어플을 통해서 해결 가능하다(박스카 리뷰는 http://bunguzy.tistory.com/42 참고바람)

그렇다면 (1)은 개인적 선택의 문제이다. 그리고 아쉽게도 몇 주 전에 이벤트로 주말에 잠시 free였던 적이 있었다. 그 때 나의 지인들 중 몇몇은 공짜로 받았긴 하지만..(추천은 했으나 솔직히 조금은 배가 아팠다ㅋ)

하지만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은 트윗을 열심히 하는 사용자라면 그만큼의 값어치를 한다.



2. 사실 많은 어플들이 기능면에서는 대동소이하다. 그렇다면 뭐가 제일 중요할까?

앞서도 언급했지만 당연히 가볍고 빨라야한다. 그리고 이왕이면 심미적 가치가 있으면 더욱 좋을테고~

오스푸라는 매우 가볍다. 그리고 트윗을 로딩하는 속도가 그래서 내가 지금까지 써 본 어플 중에선 가장 빠르다.(왠만한 어플들은 다 써봤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이 매우 맘에 든다.(이부분은 개인적 취향의 문제이니 태클 사절~ㅋ)


3. 자.. 백문이 불여일견~ 오스푸라의 특징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자.

  바탕화면 아이콘은 요렇게 생겨 먹었다(배경화면이 아닌 아이콘에 집중하길 바란다)

  초기 로딩화면이다. 매우 깔끔한 블랙칼라. (지난 번 버전에선 말풍선 부분이 흰색이었는데 개인적으로 그게 더 이뻤다고 생각한다.)

  메인 화면이다. 일반적 트윗 어플에 있는 것들은 다 있다.(이것도 지난번 버전이 조금 더 이쁘다.)


타임라인의 모습이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홈/멘션/디엠/서치/부가기능(리스트 관리등)이 늘어서 있다.
그리고 트윗 작성은 오른쪽 위의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왼쪽은 기본 색상 블랙칼라, 오른쪽은 밝은 색상을 적용했을 때의 화면이다(설정에서 바꿀 수 있다)



왼쪽은 멘션 화면, 오른쪽은 DM리스트이다.



서치 메뉴와 모어 메뉴는 특별한 설명이 필요없기에 패스~

  프로필 화면은 이렇게 생겼고, 이 화면 아래에 리스트 보기가 있다.

  글쓰기 화면, 물론 한글도 되고, 가로쓰기도 된다ㅋㅋ



다른 사람의 트윗을 클릭화면 왼쪽 화면과 같이 뜬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멘션/리트윗/즐겨찾기/대화 히스토리 검색/내보내기(번역 기능 등 포함)

오른쪽 화면은 멘션을 눌렀을 때의 화면. 한 사람에게 멘션하기랑 전체에게 멘션하기 기능 제공중이다.



왼쪽은 리트윗 버튼을 눌렀을 시 나타나는 화면. 단순히 기계적으로 RT하는 버튼과 자신의 의견을 말하면서 RT하는 버튼(개인적으로 이 기능 없는 트윗어플은 죄악이라고 생각함) 제공한다

오른쪽은 내보내기 버튼을 눌렀을 시 나타나는 화면, DM보내기와 번역 기능이 눈에 띈다. 번역은 당연히 어설픈 구글 번역기 수준이다(하지만 외국인이 말하는거 대충은 알아들을 수 있을 정도로는 번역을 해줌)

  지금 왼쪽에 보이는 이 화면이 나를 경악하게 만든 화면이었다. 매우 오래전부터 쓰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타임라인에 올라오는 트윗 중의 하나를 꾸~욱 누르면 원터치 메뉴가 뜨는 줄 몰랐던 것이었다;; (이 사실을 나에게 알려준 @glomove 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ㅋ)

마지막으로 니어바이 화면과 세팅화면을 보여주면서 포스팅을 마무리 할까 한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트윗 어플들의 기능은 다 비슷비슷하다.

오스푸라의 장점은 빠르다는 것이다. (디자인적 측면은 개인적 선호의 문제임으로 여기서는 제외하겠다)

허구한날 버벅 거리는 트윗 서버. 트윗 서버가 정상일 때에는 적어도 어플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은 없어야 하지 않겠는가?



'iPhone A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윗 푸쉬어플 <Boxcar>  (11) 2010.08.26
N드라이브 vs 한컴뷰어  (8) 2010.05.11
iPhone과 에그(EGG)모뎀의 결합  (4) 2010.04.14
네이버 N드라이브  (4) 2010.01.30